'문형주' 서울시의원, 더불어민주당 탈당 '국민의당 입당'

전승원 기자

news321@naver.com | 2017-02-14 08:58:26

"정치적인 꿈을 펼칠 수 있는 국민의당에 입당하여 기쁘다"
▲ 13일 서울시의회 귀빈실에서 문형주 의원의 국민의당 입당 환영식이 열렸다. 이날 서울시의회 김광수 대표의원(오른쪽 2번째), 이동섭 국회의원(왼쪽 4번째), 정호준 서울시당위원장(오른쪽 3번째), 서울시의회 김경자 의원(왼쪽 3번째), 김용석 의원(오른쪽 1번째), 문형주 의원(가운데), 유청 의원(왼쪽 2번째), 최판술 의원(왼쪽 1번째) 등 지역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세계뉴스

[세계뉴스] 전승원 기자 = 문형주 서울시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의당에 입당했다.


13일 입당 환영식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하게 돼 기쁘다”고 말해 그동안 마음고생을 내비쳤다.


이날 환영식에는 서울시의회 귀빈실에서 김광수 대표의원, 이동섭 국회의원, 정호준 서울시당위원장, 서울시의회 김경자 의원, 김용석 의원, 문형주 의원, 유청 의원, 최판술 의원 등 지역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형주 의원(국민의당, 서대문3)은 지난 1일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선언하고 국민의당에 입당했다.


국민의당 김광수 대표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환영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문형주 의원 인사말과 정호준 서울시당위원장, 국회의원 이동섭 전국조직위원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문 의원은 입당 인사말을 통해 “본인의 정치적인 꿈을 펼칠 수 있는 국민의당에 입당하여 기쁘고, 평소 존경하는 김광수 대표의원을 비롯한 국민의당 소속 의원들과 편안한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하게 되어 너무 좋습니다”라며 “앞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당에 기여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정호준 시당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다재다능한 문 의원이 국민의당으로 입당하여 힘찬 의정활동을 펼치게 되고 무엇보다도 기쁘고, 특별히 국민의당에 힘을 불어 넣어주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동섭 조직위원장은 “용기 있는 첫 걸음을 내딛는 문 의원이 자랑스럽다. 국민의당 소속 서울시의원의 역할은 매우 크다. 반드시 대통령선거에서 정권창출을 위해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의회 국민의당 소속의원 전원과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밝은 모습으로 진행되었으며 기념사진으로 환영식을 마쳤다.


김광수 대표의원은 행사를 마치며 “그동안 5명이 국민의당 이름으로 활동을 했으나 이렇게 문형주 의원이 새로 입당을 하여 함께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 열정적으로 지역 주민의 뜻을 받들어 활발한 의정활동을 기대한다”면서 “인원이 반드시 중요한 요건은 아니지만 교섭단체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10명이 속히 채워졌으면 한다”고 피력했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