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 선도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성장"
차성민 기자
segyenews7@gmail.com | 2024-01-02 11:51:05
▲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
[세계뉴스 차성민 기자] 2일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포스코그룹은 세상에 가치를 더하고 미래를 주도해 나갈 충분한 저력을 가지고 있다”며 “포스코그룹이 창출해 나가는 리얼밸류(Real Value)는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라는 원대한 성장 비전을 실현시킬 초석이 될 것”이라고 신년사를 통해 밝혔다.
그러면서 친환경 성장 비전을 중심으로 역량을 연마하고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최 회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사업·기술 역량을 확보하고, 핵심사업별 성장전략을 차질 없이 실행하며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면서 “철강사업은 저탄소제품 공급 체제를 본격 구축하는 한편, 미래형 포트폴리오 전환 및 글로벌 성장시장 선점으로 톱티어 철강사로서의 지위를 한층 공고히 해 나가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착실히 이행하고 특히 수소환원제철은 정부를 비롯한 이해관계자들의 공감대와 협조를 이끌 것을 당부했다.
친환경 미래소재 분야에서는 글로벌 파트너사 협력을 통한 리튬·니켈 및 양·음극재 사업 확대와 함께, 공급망 경쟁력을 높이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최 회장은 친환경 인프라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에너지 밸류체인을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그룹 사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역량을 높여나가자”고 덧 붙였다.
또한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미래기술연구원을 중심으로 핵심 기술역량 확보에 집중하고, 핵심 사업들과 연계한 신사업 기획과 벤처투자를 통해 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을 지속 발굴할 것”을 주문했다.
ESG경영과 조직문화 혁신도 주문했다. “경제, 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리얼밸류 경영이 새로운 시대정신이자 사회의 요구임을 명심하고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행을 통해 ESG 경영의 모범을 만들어 가는 한편, 사업을 성장시키고 가치를 제고하는 주체인 우리 직원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치고 보람과 만족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포스코그룹은 세상에 가치를 더하고 미래를 주도해 나갈 충분한 저력을 가지고 있다”며 “포스코그룹이 창출해 나가는 리얼밸류(Real Value)는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라는 원대한 성장 비전을 실현시킬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결실은 구성원은 물론 이해관계자 모두가 충분히 누리게 될 것”이라며 “우리가 흘리는 땀 한 방울이 모두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여는 씨앗이라는 자부심으로 맡은바 소임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했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