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계초교 어린이 드림오케스트라 서울시의회 견학

전승원 기자

news@segyenews.com | 2015-10-12 17:43:32

김광수 시의원 "모범적인 민주시민의 모습으로 훌륭하게 성장하길" 당부

[서울=세계뉴스] 전승원 기자 = 신상계초 4~6학년 학생과 학부모 및 선생님 70여명은 12일 서울시의회를 방문하여 의사진행 과정 등을 견학했다.

▲ 12일 신상계초 4~6학년 학생과 학부모 및 선생님 70여명이 서울시의회를 방문했다. 이날 김광수 서울시의원이 시의회 상임위 조직도를 보며 의정활동의 소관업무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 세계뉴스


서울시의회 김광수 의원(새정치민주연합, 노원5)은 본회의장에 방문한 신상계초등학교 드림오케스트라 단원 어린이들을 위해 일일 선생님이 되었다.

이날 민주주의 현장 견학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청소년 권익보호 및 지역현안 등에 대한 협의와 토론과정을 통해 성숙한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 시키는데 일익을 더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 의원은 의회의 조직과 상임위원회의 역할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과목과 연계하여 친절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  12일 서울시의회를 방문한 신상계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드림오케스트라 단원들과 김광수 서울시의원(가운데)이 본회의장 견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세계뉴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민주주의 가치와 핵심은 토론과 투표를 통한 합리적 의사결정”임을 강조하고 “우리 어린이들도 오늘 서울시의회 방문을 통해 모범적인 민주시민의 모습으로 훌륭하게 성장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